호텔스닷컴은 2026년 여행 트렌드 5가지를 선정했습니다. 지난 28일 익스피디아 그룹 연례 글로벌 인사이트 보고서 ‘언팩(Unpack) 26’을 공개했는데요. 한국 여행자들은 더욱 지속가능하고 유연하며 경험 중심적인 방식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있음을 강조했어요.
호텔스닷컴은 이번 보고서에서 ▲역사를 품은 스테이(Salvaged Stays) ▲호텔 호핑(Hotel Hop) ▲올해의 여행지(Destinations of the Year) ▲팬덤 스포츠 여행(Fan Voyage) ▲스크린 투어리즘 전망(The Set-Jetting Forecast) 다섯 가지 핵심 트렌드를 소개했습니다. 그중 한국 시장을 대표할 주요 트렌드로 ‘역사를 품은 스테이’와 ‘호텔 호핑’을 주목했고요.
호텔스닷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여행자의 54%는 한 여행지에서 여러 호텔을 예약하며 다양한 숙박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에서는 절반 이상(55%)이 한 여행지에서 한 곳 이상의 호텔에 머물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으며, 이 중 70%는 두 곳, 24%는 세 곳 이상의 숙소를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주된 이유로는 관광지 간 이동 시간을 줄이고, 여행을 더 다양하고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서(51%)인 것으로 조사됐어요.
급부상 여행지도 공개했는데요. ▲빅 스카이, 미국(+92%) ▲오키나와, 일본(+71%) ▲사부아, 프랑스(+51%) ▲우클루렛, 캐나다(+44%) ▲코트월드, 영국(+39%) ▲호바트, 호주(+25%) 등이 있습니다.